증권 국내증시

[오늘의종목]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IVE VR로 글로벌 행보 본격 시작

드래곤플라이(030350)의 가상현실(VR) 슈팅 게임 ‘스페셜포스 HTC VIVE VR’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1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셜포스 HTC VIVE VE은 프리미엄 VR 기기인 HTC VIVE를 통해 그래픽과 완성도 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HTC VIVE가 지원하는 룸스케일(Room Scale)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의 동작을 정밀하게 인식하여 현장감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스페셜포스 VIVE VR’은 4월 프랑스 ‘MIPTV 2017’에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5월 ‘2017 플레이엑스포’ 및 6월 ‘부산 VR 페스티벌’, 7월 ‘2017 차이나조이’ 등 국내외 전시회에서 체험존을 통해 VR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관련기사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AR VR 총괄 센터장은 “’스페셜포스 VIVE VR’은 전사적으로 개발 역량을 결집시킨 만큼 VR 게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 이라고 자신감을 보였으며, ‘스페셜포스 VIVE VR’을 시작으로 ‘스페셜포스 PSVR’, ‘스페셜포스 AR’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글로벌 VR 시장의 패권을 쟁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