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인천 남구 최초 ‘더샵’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18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 전용면적 74,84㎡, 지하4층~최고49층, 11개동, 총 1897세대 구성

- 인천 도심권 최초 더샵 브랜드, 대형 상업시설 예정으로 지역 랜드마크 기대

인천 남구에 첫번째 ‘더샵’ 아파트가 들어선다. 포스코 건설은 인천 남구 도화지구에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를 오는 1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그 동안 인천에 공급된 더샵 아파트는 모두 송도국제도시에 집중됐던 터라 이번 공급은 인천 도심권 최초라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도화지구 상업용지 2개 필지(8-5블록, 8-7블록)에 지하 4층~최고 49층 11개 동, 총 1897세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면적 구성은 전용면적 기준 ▲74㎡ 876세대 ▲84㎡ 1021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100%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도화지구 내 최고층(49층) 높이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며, 단지 중앙에는 약 190m에 달하는 공원과 대규모 상업시설(Alleyway)이 예정돼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천 최초로 단지 내 CGV 입정이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생활인프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할 도화지구는 인천의 대표적인 도심재생지역으로 주거는 물론 행정, 교육,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주거복합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전체규모는 약 88만1954㎡로 왕십리뉴타운(33만7200㎡)의 2.5배 이상 큰 규모다.


현재 제물포스마트타운에는 여러 공공기관이 입주를 완료됐으며, 2018년 12월에는 인천정부지방합동청사가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미 6개 공공기관의 확정된 만큼 인천을 대표하는 행정타운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주택 공급도 오는 8월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1897세대가 공급되면 도화지구 일대는 5000세대가 넘는 인천 대표 주거단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관련기사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도화지구 내 최고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과 도화역이 인접했으며, 3km 이내에는 경인고속도로 도화IC와 가좌IC가 위치해 서울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 3월 개통된 제2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도화지구 주변에 3개의 대학교(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인천재능대학교)와 13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했다. 향후 도화지구내에 국공립어린이집 1필지와 유치원 용지 2필지(분양완료)가 추가로 계획돼 있어 향후 늘어나는 주거인구의 교육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한국수출산업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써 기업체 종사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견본주택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6-12번지(인천시청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