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김광석’ 개봉 1일차에 누적 관객수 1만명 돌파로 의미 있는 흥행 행보

영화 <김광석>이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에서 동시기 개봉작 1위에 등극해 다큐멘터리계의 새로운 흥행 흐름을 이끌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8월 30일 개봉한 영화 <김광석>이 일일 관객수 2,913명을 기록해 동시기에 개봉한 다양성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뜻 깊은 흥행 포문을 열었다. 이는 이상호 감독의 전작 <다이빙벨>(최종 관객수 50,288명)의 오프닝 스코어 1,430명을 두 배 가량 상회하는 수치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다큐멘터리 흥행 기록을 세운 <무현, 두 도시 이야기>(최종 관객수 193,578명)의 오프닝 스코어 1,378명을 압도하는 수치로 다큐멘터리 장르에 새로운 흥행 흐름을 이끌 전망이다.



또한 영화 <김광석>은 개봉 1일 차에 누적 관객수 11,892명을 달성하며 단숨에 1만 관객을 돌파함으로써 놀라운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이는 최근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에서 <더 테이블>, <파리로 가는 길>, <내 사랑> 등 멜로 장르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5위권 안에 진입한 유일한 다큐멘터리 영화로서 다양한 장르를 향한 관객들의 관람 열기를 입증한 결과로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영화를 감상한 실관람객들은 “개봉날짜 맞춰서 보려고 기대에 만족 200% 만족합니다. 강추강추 또 추천!!!”(hand****), “김광석 죽음의 전모를 알게 되었습니다. 절대 자살 아니고 공소시효 지났어도 타살의혹 사건은 꼭 재수사해서 범인을 잡아야 합니다.”(godm****), “뭔지 모를 억울함에 눈물이 계속 나와서 일어나질 못했다.”(han2****), “진실이 밝혀지길 간절히 바랍니다.”(haeb****), “21년이라는 긴 시간을 포기하지 않고 취재해온 이상호기자의 인생 취재기!!!”(favo****), “가슴을 울리는 노래들이 오늘따라 더 가슴에 크게 울리는 것 같네요..”(sunm****) 등 폭발적인 반응을 남겨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관련기사



이에 <김광석>의 개봉을 기다려 온 예비 관객들로부터 상영관 확대를 요구하는 관람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극장가의 문이 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극장가 최고의 화제작에 등극한 <김광석>은 개봉을 기념해 개최되는 스페셜 GV와 개봉주 주말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과의 만남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놀라운 흥행 저력을 선보이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김광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의 목소리를 추억하며 그의 노래 속에 담긴 자전적 인생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 쓴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로 대한민국 모두가 놓쳐선 안될 필람 무비로 꼽히며 절찬 상영 중이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