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방송·연예

‘VJ특공대’ 전북 순창 자연밥상 숨은 맛집 탐방…‘농가맛집 장구목’

‘VJ특공대’ 전북 순창 자연밥상 숨은 맛집 탐방…‘농가맛집 장구목’




1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편이 전파를 탄다.


인터넷과 텔레비전에 소개되는 수많은 맛집들. 하지만 실제로 간 손님 중, 실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란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하는 의문점이 생긴 제작진. 사전조사와 섭외 없이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을 직접 찾아 나서본다.

이번 목적지는 바로 전라북도 순창! 동쪽에는 섬진강이 흐르고 서쪽에는 노령산맥을 끼고 있어 사계절 내내 제철 먹거리가 풍부한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순창은 고추장의 고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일명 ‘고추장의 고장’, 순창의 장맛을 기대하며 고추장 마을로 향하는 제작진.

현지 주민들의 단서를 통해 섬진강 자락으로 향하니, 한 폭의 그림 같이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는 순창의 명물 ‘장군목’이 눈앞에 펼쳐진다.


그런데, 그 앞에 떡하니 위치한 한정식 식당을 포착한 제작진. 막상 가게에 들어서니 손님 한 명 없이 텅텅 비어있는데.

관련기사



과연 맛집이 맞을까 하며 주인장에게 그 사연을 물어본 즉슨, 이 집에서는 그날그날 만든 음식만 손님상에 내놓아야한다는 주인장의 고집에 때문에 언제나 100% 사전 예약제로 손님들을 받고 있단다.

섬진강에 꼭꼭 숨어있던 식당! 현장에서 직접 섭외를 시도해보는 제작진.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순창의 수많은 음식점 가운데 주민들이 이곳을 뽑은 이유는 무엇인지 VJ카메라가 파헤쳐 본다.

또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비밀리에 식당에 방문해 직접 그 맛을 확인한다. 자고로 ‘맛’에 있어서는 남다른 자부심을 갖고 있다는 전문가가 내린 평가는 과연 어떨지 직접 들어본다.

한편 이곳은 ‘농가맛집 장구목’으로 전북 순창군 동계면 장군목길 706-4에 위치해 있다. 메뉴 자연밥상, 민물매운탕, 한방백숙 등이며 사전 예약은 필수다.

[사진=K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