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머니+ 베스트 컬렉션] KB자산운용 'KB고배당·유로커버드콜펀드'

동시에 주식 매수·콜옵션 매도로 수익율 확보



KB자산운용은 지난 8일 ‘KB고배당커버드콜펀드’와 ‘KB유로커버드콜펀드’ 2종을 출시했다.

커버드콜은 지수를 추종하는 주식, 주가지수선물,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매수하는 동시에 콜옵션(미리 정해진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을 매도해 안정적인 옵션프리미엄을 확보하는 투자 전략이다.


KB고배당커버드콜펀드는 국내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며 동시에 코스피200 콜옵션을 매도해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얻는다. KB유로커버드콜펀드는 유로존 주식시장의 대표지수인 유로스톡스50 지수 구성종목에 투자하는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하는 구조다.

관련기사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커버드콜펀드는 저성장·저금리에도 꾸준히 수익을 쌓을 수 있는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라 안정적인 성향의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며 “특히 유럽은 최근 경기 회복세를 보이면서 높은 옵션프리미엄과 배당수익 추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B고배당커버드콜펀드는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95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72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475%)과 C-E형(연보수 0.985%, 온라인전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KB유로커버드콜펀드는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055 %)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80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555%)과 C-E형(연보수 1.055%, 온라인전용) 등으로 출시됐다. KB국민은행, KB증권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