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유진로봇, ‘2017 로보월드’ 참가

고카트, 아이클레보 등 다양한 서비스 로롯 전시

유진로봇 관계자가 자율 주행 물류배송 로봇 ‘고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유진로봇유진로봇 관계자가 자율 주행 물류배송 로봇 ‘고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유진로봇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로봇축제 ‘2017 로보월드’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이번 전시회 공간에서 가정용 청소로봇부터 자율 주행 물류 배송 시스템, 스마트 토이까지 우리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2017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로봇 축제다. 유진로봇은 국내 대표 서비스 로봇기업으로 실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로봇 기술력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국제 전시회를 통해서도 크게 주목 받아온 자율 주행 물류 배송 로봇인 고카트(Go-Cart)가 실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모습이 공개된다. 유진로봇의 독자적인 기술력인 ‘자율주행 솔루션’을 탑재한 고카트는 공항·호텔·카페 공간으로 꾸며진 전시장에서 정확한 공간 분석으로 물건을 목적지로 실어 나르는 물류 배송 서비스를 시연한다. 고카트는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층간 이동을 할 뿐 아니라 자동문도 통과하는 등 복잡한 동선을 가진 병원이나 호텔 등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폭이 좁은 양로시설 같은 곳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유진로봇은 고카트 개발 후 국내외 각종 전시회 및 필드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유진로봇의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다양한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한 흡입력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아이클레보 오메가’를 비롯해 영화 속 인기 캐릭터인 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알투디투의 디자인과 사운드를 생생히 구현해 출시 직후부터 인기가 높은 ‘아이클레보 아이언맨’과 ‘아이클레보 스타워즈’가 전시·시연된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유진로봇은 ‘스마트 토이’ 2종을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 토이는 정보기술(IT) 융합과 장치 연동을 통해 유아들의 사회 정서 능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유아 대상 서비스 로봇이다. 유진로봇 부스 내 스마트 토이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이 직접 스마트 토이를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해 전시장을 찾는 가족 관람객의 발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이번 로보월드 전시에서는 실생활에 기여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 로봇 기술력을 직접 체험해보고 실감할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며 “비즈니스 관람객뿐 아니라 로봇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아이들이나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도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연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백주연기자nice89@sedaily.com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