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머니+ 베스트컬렉션]유진자산운용 '챔피언 글로벌 5-STAR ETF 주식재간접펀드'

韓·中 등 5개국 ETF 분산투자로 리스크 줄여






유진자산운용은 글로벌시장을 선도하는 투자 유망한 5개 국가의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챔피언 글로벌 5-STAR ETF 주식재간접펀드’를 출시했다. 미국에 상장된 한국, 중국, 인도, 베트남, 독일 5개 국가의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에서 시가총액, 유동성 및 환금성과 지수 상관관계 등을 고려해 투자한다. 5개 국가에 분산투자하기 때문에 단일국가에 집중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위험을 줄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성과 달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미국달러 환헤지를 통해 투자대상 ETF에 대한 환율 변동위험을 줄였다.

관련기사



이성민 유진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최근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증시에서 국가별 분산투자로 위험을 줄이고, 높은 수익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있다”며 “새로운 투자 기회를 찾고 있는 투자자라면 앞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국가에 투자하는 ‘챔피언 글로벌 5-STAR ETF 주식재간접펀드’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국민연금 출신인 이성민 본부장은 인덱스와 퀀트 운용 전문가로 유진자산운용이 지난 8월 영입했다. 유진투자증권을 비롯해 우리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