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W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더블유, 히어(W, HERE)’를 발표하고 또 다른 출발을 알렸다.
지난 7월 발매한 스페셜 싱글 앨범 ‘있다면’이 별다른 음악 방송 출연 없이도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할 만큼, 뜨거운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뉴이스트 W는 이번 앨범을 통해 대중에게 자신들만의 색깔을 더욱 명확히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팬들의 기대치를 더욱 높였다. JR, 아론, 렌은 자신의 솔로곡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으며, 백호는 다수의 곡에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그 가운데, 이번 앨범의 두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웨어 유 앳(WHERE YOU AT)’은 그들의 음악적 정체성을 드러내는 퓨처 베이스의 문법을 따르면서도 같은 장르에서 만나기 힘든 서사의 힘을 지닌 곡이다.
‘어렵사리 오늘 꿈에서라도 널/세상 끝에서라도 널/손을 마주잡을 수 있다면/내일이 없어도 난 괜찮아/YEH 이리저리 또 헤매고 널 찾아/너를 찾아서 뛰어 봐도 내 방 안/원해 원해 원해 매일 더/너를 찾고 있는데 WHERE YOU AT’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헤매는 가사 속 이야기처럼 이 곡의 정서에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가장 크게 깔려있다. 여기에 백호의 고음을 비롯한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랩이 촘촘하게 파고들어 집중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웨어 유 앳’은 스스로가 처해 있는 이곳이 어디이고, 내가 찾고자 하는 것이 어디에 있는지를 되묻는 뉴이스트 W의 출발점이기도 한 이번 앨범의 주제를 제대로 녹여냈다고 볼 수 있다.
한편, 뉴이스트 W는 강렬한 비트와 서정성을 동시에 엿볼 수 있는 타이틀곡 ‘웨어 유 앳’으로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예정이다. 오랫동안 컴백을 기다려왔던 팬들에게 이보다 큰 선물은 없을 것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