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실리콘 웍스, LG發 수혜로 목표가 상향

LG계열 코스닥 상장사로 평판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업체인 실리콘웍스(108320)가 LG디스플레이發 수혜가 기대된다는 진단이 나왔다.

이상언 유안타 증권 연구원은 12일 실리콘 웍스의 목표주가를 4만 3,000원에서 5만 5,000원으로 올리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현 주가는 4만 6,000원이다.


이 연구원은 3·4분기 매출은 전년보다 14% 오른 1,629억원, 영업이익은 64% 오른 11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는 전방 시장의 대표적 성수기로 대형부터 소형까지 전 종류 패널 출하량이 증가한다. 여기에 LG디스플레이의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패널 출하량도 2분기보다 1.7배 증가하면서 실리콘 웍스 수익성에 기여할 것으로 이 연구원은 판단했다.

관련기사



그는 LG디스플레이의 중소형 아몰레드(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패널 생산을 확대하기로 하면서 수혜가 기대되지만 불확실성도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출하량과 시점, 가격이 정해지지 않았고, 무엇보다 실리콘 웍스의 칩을 적용할 것인지와 LG디스플레이 내 점유율 전망도 드러나지 않았다. 다만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수혜 사실은 명확한 만큼 1년 이상 남은 기간동안 주식시장에서는 긍정적으로 바라볼 것이라고 이 연구원은 강조했다.



임세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