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서울대 약학대 발전공로상 수상

장학기금 등 10억원 기부

12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 신약개발센터에서 열린 ‘서울대 약학대학 발전공로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오른쪽)이 이봉진 서울대 약학대학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서울대12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 신약개발센터에서 열린 ‘서울대 약학대학 발전공로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오른쪽)이 이봉진 서울대 약학대학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서울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12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 신약개발센터에서 발전공로상 시상식을 열고 이경수 코스맥스(주) 회장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대 약학대학 발전공로상은 서울대 약대 발전에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 회장은 약대 장학기금·신약개발센터 기금을 10억원 이상 기부해 약대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회장에게는 상패와 함께 서울대 약대 개교기념 100주년 우표가 새겨진 기념품이 수여됐다.

관련기사



이 회장은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코스맥스의 창립자다. 2015년 은탑산업훈장, 2016년 1억불 수출탑 등을 수상했다. 2005년부터는 장학재단 ‘송화재단’을 설립해 400여명의 경기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장학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