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넷마블 “게임의 필수 조건은 재미를 뒷받침하는 안정적인 기술”

설창환 CTO, ‘2017 테크데이’서 국내 테크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가 대상으로 기조 강연

“게임 업계에서 경쟁력 유지 위해서는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증강현실 기술 접목해야”

설창환 넷마블 CTO가 지난 1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강당에서 열린 ‘2017 테크데이 행사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설창환 넷마블 CTO가 지난 1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강당에서 열린 ‘2017 테크데이 행사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설창환 넷마블 CTO가 카이스트 창업원과 블루포인트 파트너스가 공동 주최로 지난 1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강당에서 열린 ‘2017 테크데이’ 행사에서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게임에 관한 재미와 기술의 역학’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강연자로 나선 설 CTO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는 다양한 기술 및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며 “따라서 전 세계 유저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를 지속해서 주는 것은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안정적인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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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CTO는 게임 업계 생존을 위한 과제로 게임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등 신기술과의 접목을 꼽았다. 그는 “현재 떠오르는 AI와 VR/AR,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과 게임의 접목은 게임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넷마블은 (해당 분야의) 여러 첨단 기술 기업과의 협력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중심의 국내 창업생태계 확장 지원 및 글로벌 예비창업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9월 넷마블컴퍼니 전사 리더 50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포럼을 개최한 데 이어 최근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채용에 박차를 가하는 등 미래성장동력인 인공지능 기술에 따른 투자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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