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패스트파이브나 위워크와 다른 개념의 코웍스페이스, 에스에스 아이디어 랩

- 울산본점 사전 입주자 모집

- 체계적 협업 시스템 최초 도입

- 역량성장 프로그램 실시



울산 최초로 공유사무실 내 프로젝트에서 수익을 얻는 개념의 코워킹 스페이스가 나타났다. 협업의 본질에 집중한 ‘에스에스 아이디어 랩(SS IDEA LAB)’이 오픈을 앞두고 사전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

코워킹 스페이스는 일종의 공동사무실로 다른 분야의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하나의 공간을 함께 사용하면서 의견을 공유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그 중 에스에스 아이디어 랩은 협업의 본질에 집중한 퀄리티 높은 공간을 만들었다.


에스에스 아이디어 랩은 모든 서비스의 가치관을 관계촉진에 두어 소셜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프로젝트 매칭 시스템’을 구축하여 코워킹 스페이스 입주사간 프로젝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프로젝트 매칭 시스템’ 은 에스에스 아이디어 랩에서 제공하는 프로젝트에 입주사들이 경쟁PT 입찰을 통하여 공정하게 참여하는 시스템이다. 각 프로젝트 매니저를 기준으로 참여인원을 구성하고 경쟁PT에 의한 입찰을 진행하여 선정된 그룹이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정량화된 기준에 따라 수입을 배분한다.

각 분야의 탁월한 사람들이 모여 건축업을 기반으로 파생되는 디자인ㆍ문화예술ㆍ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가 프로젝트의 대상이 된다. 또한 각종 강연회ㆍ발표회, 워크숍ㆍ세미나, 소셜클럽 문화공연 등 비즈니스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입주사 간 소통과 협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에스에스 아이디어 랩의 김규섭 대표는 “비즈니스를 위한 협업의 본질에 집중하여 탁월한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갖춘 사람들이 모여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입주사들이 코워킹 스페이스 자체에서 생성되는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서 수익은 물론 각 기업의 역량 증대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안재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