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원개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에 청약자 대거 몰려



동원개발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분양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가 1순위 청약에서 시흥시 역대 최고 경쟁률인 평균 17.95대 1을 기록하며 전타입 마감했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인근에 트리플역세권으로 조성되는 시흥시청역이 위치하는 등 여러 장점을 갖춰 좋은 성적을 거둔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지난 1일 진행한 특별공급(145가구)이 모두 소진돼 눈길을 끈 바 있다. 특별공급은 1순위 청약에 앞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자 등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물량으로, 전체 청약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시흥시 장현동 A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경기도 시흥에서 특공 소진율 100%가 나왔다는 기사를 접하고 놀라운 결과라고 생각했다"며 “서울에서도 흔치 않은 결과이기 때문에 장현지구에 많은 관심이 쏠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동원개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특별공급의 흥행은 1순위 청약으로 이어졌다. 2일 진행한 1순위 청약은 302가구 모집에 5421명이 몰리며 평균 17.9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이는 시흥지역에서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로 기존에는 두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한 적이 없었다.

최고 23층 5개 동에 447가구로 단지 규모도 그리 크지 않고 시공능력평가순위 38위의 중견 건설사인 동원개발이 이처럼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만의 단지와 평면 차별화 때문에 가능했다. 타입별로는 △73㎡A 114가구 △84㎡A 332가구 △84㎡B 1가구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수요자 맞춤형 특화설계도 강점이다. 전 가구에 일반적인 아파트 천정고인 2.3m보다 높은 2.35m의 천정고를 적용했으며, 거실에는 10cm 더 높인 우물천정(2.45m)을 설계해 집 안에서 더욱 넒은 공간감과 개방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식료품 및 다양한 물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주방 팬트리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동원개발의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견본주택 현장에서 만난 30대의 한 주부는 “동원로얄듀크의 입지가 장현지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나 다른 단지에 청약할 생각은 안 해 봤다”며 “직접 내부를 둘러보니 천장이 높고 수납공간이 풍부한 것도 마음에 쏙 들어 무조건 1순위 청약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동원개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대형마트(예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는 두개의 상업지구(예정)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시흥시청 등 행정타운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능곡지구가 인접해 있어 기 조성된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또, 승지초, 능곡고, 능곡도서관이 가까워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인근으로 크고 작은 근린공원들도 계획돼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매화일반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서 직주근접 수혜가 기대된다.

동원개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3억9500만~4억2500만원에 책정됐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가 시흥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청약을 마감할 수 있었던 요인은 탁월한 입지가 빛을 발했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내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소사-원시선(안산~부천) 시흥시청역과 연성역 '더블역세권'이 된다. 장현지구 내에서는 역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는 것과 특히 시흥시청역은 훗날 신안산선(2018년 개통)과 월곶-판교선(2019년 착공)이 지나는 트리플역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서울 접근성이 양호한 장현지구에서 초기 분양 물량이라는 점과 시흥시청역과 가장 가까운 단지, 비조정지역으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수요가 유입됐다는 분석이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이달 9일 당첨자 발표 이후,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2번지 일원(장현초 맞은편)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