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DGB자산운용, ‘DGB 똑똑 중소형주 펀드’ 신규 출시

DGB자산운용이 성장국면의 저평가 중소형주에 주로 투자하는 ‘DGB똑똑중소형주펀드(이하, DGB중소형펀드)’를 13일 출시했다.

DGB중소형펀드는 성장국면에 있는 저평가 된 중소형주 가운데 지속경영 가능기업에 주로 투자해 시장수익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중소형주 시장 대표 종목을 편입해 성과의 변동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장기 성과 시현을 목표로 한다.


특히 기존 중소형주 펀드들은 주로 소수 종목에 대한 Buy & Hold 전략에 치중해 시장 트렌드 및 환경 변화 시 대처가 어려웠고 이에 따라 시장수익률과의 차이가 높게 나타났던 반면, ‘DGB똑똑중소형주펀드’는 DGB자산운용의 계량분석을 통해 시장전체 상대비교와 정성적 리서치를 통한 심도 있는 분석 등, 검증된 투자기준 및 정성적 판단을 동시에 고려해 종목을 선정, 투자한다.

관련기사



DGB자산운용은 코스피 지수가 2500선을 돌파했지만, 중소형주는 대형주에 비해 여전히 저평가 돼 있어 향후 상승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IT 중심의 중소기업실적 개선, 고용 및 물가 등 내수 관련 지표 개선에 따른 내수주 상승 기대감이 크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 신설에 따른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 강화 및 확대 등 중소형주에 대한 우호적인 시장환경이 조성되면서 장기적으로 중소형주 투자가 유망하다는 게 DGB운용의 해석이다.

DGB중소형펀드’는 일반펀드와 성과보수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해 대구은행,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전국영업점과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13일부터 첫 판매가 시작된다. 일반펀드의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1.337%(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별도), Ae클래스 0.987%(선취판매수수료 0.5% 이내), C클래스 1.637%, Ce클래스 1.137%이다. 성과보수펀드의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0.937%(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별도), Ae클래스 0.587%(선취판매수수료 0.5% 이내), C클래스 1.237%, Ce클래스 0.737% 로 낮지만 절대수익률 5% 초과 시 초과수익의 10%를 성과보수로 내는 방식이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