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설계심의분과위원 공개 모집

경기도는 오는 28일까지 내년에 도내 기술형 입찰사업의 설계 평가와 심의를 담당할 ‘2018년도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설계심의분과위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설계심의분과위원은 경기도 및 도 산하기관, 도내 시군에서 추진하는 주로 300억원 이상의 기술형 입찰사업(일괄입찰, 기술제안, 대안입찰)의 설계평가 등을 담당하게 된다.

공모 분야는 철도(2명), 토목시공(6명), 토목구조(2명), 토질지질(4명), 건축계획(6명), 건축시공(5명), 건축구조(5명), 전기(5명), 상하수도(1명), 조경(4명), 기계(6명), 환경(2명), 교통(4명) 등 13개 분야 52명이다.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임기는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다.


신청자격은 근무지가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인 건설기술관련 분야 종사자로 4급 또는 기술사·박사 등을 소지한 5급 공무원, 공기업 임원, 기술사·박사 등을 소지한 2급 이상 직원, 공공연구기관의 책임연구원 또는 대학의 기술 관련 학과의 교수 등이다.

관련기사



신청방법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를 참조해서 하면 된다. 위원 선발은 자격 요건에 대한 사전 심사를 거쳐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남동경 경기도 건설정책과장은 “그동안 경기도는 정기적인 청렴교육 등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한 건의 입찰 관련 비리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우수한 건설 전문가의 적극적인 위원회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