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코스맥스 “누월드 인수, 글로벌 생산 기지 구축 측면 긍정적…단기적부담”

케이프투자증권은 20일 코스맥스(192820)의 미국의 색조 ODM기업인 누월드 인수는 단기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차원에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코스맥스의 3·4분기 매출은 2085억원,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매출은 전년비 1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7.8% 감소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이는 국내법인 부진과 중국의 이익률 감소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중국 법인은 높은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나 색조 생산 증가에 따른 비용 발생과 인건비 증가, 감가상각비 증가, 전산화 시스템 투자 비용 등으로 마진율 하락이 두드러짐 전년비 하락이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미국 누월드 인수는 단기적으로는 주가에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성장발판이 될 것으로 진단했다. 보고서는 “세계에서 가장 색조 수요가 큰 미국에 색조 공장을 구비한 것은 장기적으로 보면 현명한 투자이지만 재무구조에는 리스크요인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보고서는 “현재 코스맥스의 순차입금은 1,700억원을 상회하며 부채 비율은 201.7%로, 여기에서 추가로 차입을 함에 따라 올해 부채 비율은 214.8%까지 상승하게 돼 동사의 재무 구조에 리스크 요인이 더욱 가중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케이프투자증권은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15만3,000원을 유지했다.

김보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