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학세권 , 초품아 ” 아파트 인기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 12월 초 공급예정

▲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 야경투시도▲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 야경투시도


주택공급시장에서 선호하는 아파트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오랜 시간 꾸준하게 사랑받는 입지조건중 하나가 바로 ‘학세권’ 아파트이다.

그 이유로는 주택시장을 움직이는 핵심 연령대가 30~40대라는 것을 들 수 있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16년 부동산 시장 동향 및 2017년 전망자료’에서는 35~44세까지의 아파트 매매가 다른 연령대 대비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기준, 35~44세까지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약 27만여호로 전체거래물량의 약 34%를 차지할 정도로 비율이 높다.

이러한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이 30~40대 젊은 부부들이라는 것인데 해당 연령대의 주요 관심사로 어린 자녀들의 통학 및 교육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자녀가 영유아·초등학생 이라면 학교가 아파트와 어느 정도 가까운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확보되어 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해마다 어린이 관련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데다 교육여건은 물론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따지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신조어 까지 생겨나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학세권·초품아 아파트의 값어치는 더욱더 높아질 예정으로 보인다.


광주광역시에서 오는 12월초 광주지역 중견 건설사인 진아건설에서 공급예정인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도 전형적인 초품아 아파트의 형태를 띠고 있다.

관련기사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는 광산구 운남동 525-14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 마지초등학교와 , 병설 초등학교가 위치해있어 어린자녀들 통학에 매유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운남중학교, 금구중학교, 영천중학교, 운남고등학교 또한 도보권에 위치해있어 중고등학교 통학도 간편하다.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는 지하 1층부터 , 지상 최고 23~28층 아파트 6개동 판상형으로 설계되어있다. 전세대 모두 가장 선호도 높은 면적인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462세대 중 이미 324세대는 조합원으로 공급이 완료 되었고 금번 일반 분양 하는 세대는 총 138세대이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설계에 4베이 3룸 설계가 되어있어 일조권 및 통풍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상당히 넓은 동간 거리이다. 앞동과 뒷동의 동간거리가 최대 74미터로써 굉장히 넓은 동간 거리를 자랑하는데 이는 넓은 모든 세대에서 답답함 없는 개방감은 물론, 저층세대까지 일조권에 악 영향 없이 고루 햇빛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일부 세대에서는 앞서 말한 영산강 조망까지 가능해 조망권 프리미엄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주변편의시설 또한 풍부한 것이 특징인데 운남지구 내에 각종 생활 편의시설들이 즐비해있고, 아동병원 및 여러 중형병원들이 있어 의료시설 또한 풍부하다. 현장인근에 운남근린공원, 풍영생활체육시설이 있고 단지 좌측면 및 후면에 근린공원 또한 추가 조성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 텃밭 마트, 마트앤마트, 홈플러스 하남점이 있으며 수완지구 농협하나로클럽이나 롯데마트 아울렛도 근거리에 있기 때문에 마트시설 이용 또한 편리하다.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의 주택 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11-14번지(이마트옆)에 위치해있으며 오는 12월 개관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