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069960)그룹이 유통 ·제조 계열사가 참여하는 11일간의 쇼핑 대축제를 연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11일간 백화점 ·아울렛 ·홈쇼핑 ·리바트 ·한섬 ·렌탈케어 등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영국 박싱데이 등 해외의 대형 할인행사로 인해 국내 쇼핑 수요가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백화점 정기 세일의 경우 두자릿수 신장률을 회복, 행사기간(11월16~19일)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12.7% 증가하기도 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오는 23일부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과 ‘WSI 플래그십스토어’ 논현점에서는 미국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웨스트엘름 등 윌리엄스 소노마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방 ·침구 ·식기 ·잡화 등 500여종의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모피, 영캐주얼, 잡화, 아웃도어 등을 20~7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쇼핑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대구점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 현대백화점이 직매입하는 스포츠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에스티로더, 메이크업포에버 등 32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X 현대백화점 2017 뷰티 페어’를 열어, 현대백화점 단독 기획 상품, 샘플 증정 쿠폰북 등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내 현대식품관 매장에서 정육 ·수산물 ·생활용품 등 100여 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부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인 ‘라씨엔토’의 인기 상품을 최대 30% 인하해 판매한다.
한편 한섬은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시스템, SJSJ, 마인, 버드바이쥬시꾸뛰르,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더 캐시미어 등 7개 브랜드의 온라인 전용 단독 기획 상품인 ‘윈터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밖에 현대렌탈케어는 11월 한 달간 현대백화점 7개점(판교점 ·미아점 등)과 현대리바트 스타일샵 8개 직영전시장(잠실점 ·창동점 등)에서 신규 계약을 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초슬림 직수형 정수기인 ‘더슬림 냉온정수기’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