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넷마블게임즈, 북미·유럽 日 매출 7억원 상회...흥행이어가

흥국증권은 22일 넷마블게임즈(251270)가 북미와 유럽 등에서 하루 매출이 7억원 수준까지 확대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흥국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게임즈는 북미 16개, 유럽 20개 등 서버를 36개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현재 북미와 유럽의 하루 평균 매출은 미국 5억원 유럽 2억원으로 총 7억원 수준이다”고 설명했다. 이는 기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가장 흥행한 국내산 모바일 게임으로 평가받는 서머너즈 워를 앞서는 수준이며 미국 모바일 게임시장 상위권 게임들의 출시초기와 비교할 때도 더 빠른 속도의 매출증가세가 보이고 있다고 봤다.

보고서는 “현재의 견조한 KPI가 지속된다고 가정할 때 향 후 북미와 유럽지역 매출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할 가능성 매우 높다고 판단된다”고 언급했다.


또 국내에서도 4·4분기 페이트 그랜드 오더와 테라M국내 출시로 최근 소폭 역성장을 지속해온 국내매출이 다시 성장세로 전환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11월 21일 국내시장에 출시된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출시 첫날 다운로드 1위, 매출순위 5위(iOS 기준) 기록했다.

관련기사



흥국증권은 넷마블게임즈의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25만원을 유지했다.

김보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