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진선규 아내 '박보경'은 누구 ? 남편보다 잘 나가 ... '오 당신이 잠든 사이-옥탑방고양이' 등 다수 작품

진선규 아내 ‘박보경’은 누구 ? 남편보다 잘 나가 ... ‘오 당신이 잠든 사이-옥탑방고양이’ 등 다수 작품진선규 아내 ‘박보경’은 누구 ? 남편보다 잘 나가 ... ‘오 당신이 잠든 사이-옥탑방고양이’ 등 다수 작품




‘박보경’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박보경은 지난 25일 ‘청룡영화제’에서 남우 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진선규의 아내로, 연극, 뮤지컬 배우이며 앞서 ‘유도소년’을 통해 임신, 출산 후 복귀작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리기도 한 바 있다.

또한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우리 노래방가서 얘기 좀 할까’, ‘옥탑방 고양이’ 등의 다수 작품에 출연했다.


한편 진선규는 25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8회 청룡영화상에서 ‘범죄도시’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수상 소감에서 진선규는 아내 박보경을 향해 “40년 동안 도움만 받고 살아서 감사한 사람이 너무 많다. 여기에 어디선가 보고 있을 와이프 박보경, 배우인데 애 둘 키우느라 고생 많은데 사랑한다”고 애틋함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진선규의 수상에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처음에는 의아해 하다 얼굴을 접하고 “아하 그 배우”라며 반색하기도 했다.

여우조연상 후보로는 ‘더 킹’ 김소진, ‘재심’ 김해숙, ‘아이 캔 스피크’ 염혜란, ‘군함도’ 이정현,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전혜진이 오른 가운데 김소진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진=SBS 방송 캡처]

/서경 스타 김경민기자 kkm2619@sedaily.com

김경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