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씨 속에도 여수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지난 11월 30일(목) 여수문수대성 베르힐이 그랜드오픈을 시작으로 분양소식을 알렸다.
여수 문수동은 입지조건과 주변 인프라가 뛰어나 여수 내에서 다른 지역에 비해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주말 오픈 4일간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수지역거주자들의 발길이 계속 되었고, 약 20,000명의 많은 시민들이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며 여수 문수 대성베르힐의 높은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다.
금번 분양하게 될 여수문수 대성베르힐은 문수동 717-3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15층 10개동으로 설계되어있으며 전용 81~84㎡ 총 722세대로 구성된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단지 또한 대지면적 44,319㎡ 큰 단지의 규모를 자랑 한다.
여수문수 대성베르힐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단연 뛰어난 생활권을 꼽을 수 있는데, 문수동 로터리 일대에 각종 금융권과 병·의원 및 대형학원가와 생활 편의시설들이 집중되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학군 또한 우수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는데, 문수동 대성 베르힐 현장 주변으로 좌수영 초등학교, 문수 초등학교, 문수중학교,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한영고등학교 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어 자녀들 통학에도 굉장히 편리하며, 여수시립 환경도서관도 근거리에 있어 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단지에 인접한 엑스포대로와 상암로를 통한 광역 교통망이 형성 되어있으며, 문수동~웅천 신규도로 17년 11월 말 개통예정으로 13호광장(문수동) 로타리에 집중 되었던 웅천지구~여서 구간의 교통량 증가로 상습 정체 구간의 교통량 분산으로 지정체구간 해소뿐만 아니라, 영암~순천간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간 고속도로와 연결된 국도 17호선을 이용할 경우 타 시·도 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과 여수 국가산업단지 배후지역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산단 종사자들의 출·퇴근 또한 편리한 위치이다.
단지 내 시설 또한 대단지로 이루어진 최신아파트에 걸 맞는 각종 편의시설들이 자리 잡는다고 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와 북카페, 맘스카페, 실버라운지가 설치되며 첨단 스마트시스템과 안전보안시스템, 친환경 절전시스템 등이 적용 될 예정이라고 한다.
단지배치의 의 경우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요즘 가장 인기도 높은 4bay 구조를 도입했으며, 남향위주로 동이 배치되어 있다. 단지 앞으로 일부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구봉산 조망권 또한 확보가 되며, 뒤로는 고락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단지환경을 자랑하며 둘레길 약 6.5km 형성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산행이 가능해 가벼운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여수문수 대성베르힐의 공급일정은 12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5일 1순위, 12월6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국민은행 1순위 청약통장 보유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청약접수가 가능하며 그 외 은행 의 1순위 청약통장 보유자는 아파트 투유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12월12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12월26~28일 3일간 정당계약을 시작한다.
여수 문수 대성베르힐의 견본주택은 여수시 웅천동 1728-2에 위치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