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 ‘디벨로퍼 서클’ 국내 출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코리아서 본사서 출범식

국내 개발자 학습 토론 커뮤니티 기반 마련

국내 개발자들이 지난달 29일 서울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식에참석해 디벨로퍼 서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페이스북코리아국내 개발자들이 지난달 29일 서울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식에참석해 디벨로퍼 서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코리아는 개발자 지원 커뮤니티인 ‘디벨로퍼 서클’ 프로그램을 국내에 정식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디벨로퍼 서클은 페이스북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이 공동으로 학습·토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페이스북의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90개가 넘는 디벨로퍼 서클이 활동 중이다.


지난달 29일 열린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식에는 김동우(KOSSLab 오픈소스 개발자), 진유림(스마트스터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최영락(퓨즈툴스 세일즈 엔지니어) 등 3명의 리드(Lead)를 포함한 100여명의 개발자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크리스틴 치아 아시아태평양 플랫폼 파트너십 총괄은 “한국에서도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활발한 개발자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디벨로퍼 서클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으로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더 다양한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스틴 치아 페이스북 아시아 태평양 플랫폼 파트너십 총괄은 “페이스북은 개발자들이 스스로 형성한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회사로 성장한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라며 “한국에서도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활발한 개발자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디벨로퍼 서클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벨로퍼 서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developers.facebook.com/developercircl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