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호반건설, 시흥시 마지막 택지지구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 분양예정

-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 총 712가구!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73㎡, 84㎡로만 구성!

-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 3개 노선이 개발 예정으로 교통 호재에 기대

- 단지 인근 공원 용지, 군자봉 등 주거 쾌적성 기대, 단지와 인접한 학교용지도 장점

호반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8블록에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을 12월 분양한다.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 총 712가구다. 이 단지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73㎡, 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되는데, 타입 별 가구 수는 ▲73㎡ 144가구 ▲84㎡ 568가구다.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 투시도, 출처: 호반건설><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 투시도, 출처: 호반건설>


■ 수도권 인기 택지지구 시흥 장현지구 중심에 숲세권,학세권 단지


시흥 장현지구는 2017년 하반기 수도권에서 가장 인기있는 택지지구 중 하나다.

시흥 장현지구는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장현동, 광석동, 능곡동, 군자동, 하중동 일원에 위치하는 택지지구로 면적 293만8,958.7㎡로 조성되며 1만 8천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광명시와 안양시, 안산시, 인천 남동구 등도 반경 10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시흥 장현지구는 개발 예정인 교통 환경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2018년 상반기 개통 목표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과 시흥시청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여의도로 이어지는 신안산선이 2023년 개통 목표이고, 판교까지 이동이 용이한 월곶-판교선도 2024년 개통 목표다. 기존의 시흥대로와 제3경인고속화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강남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장현지구는 시흥시청을 중심의 행정타운 이용이 용이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서관 등 교육 환경도 새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개발이 완료된 능곡ㆍ연성지구의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시흥시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관련기사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은 장현지구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위치해 있으며 고등학교 부지도 가깝다.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안방 화장대, 드레스 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일부 상이) 커뮤니티시설에는 휘트니스 센터,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주민 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시흥 배곧, 목감, 은계 등 시흥시에서만 1만 여 가구의 호반베르디움이 시흥 장현지구에서 또 공급된다.”며, “12월 분양 소식이 알려져 일정 등에 대한 전화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의 입주예정일은 2020년 7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