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현장] 방탄소년단, 팬들과 갖는 자축의 시간 "우리 박수 한 번 칩시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올 한 해 기록한 놀라운 성과들을 팬들과 함께 자축했다.

10일 오후 5시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는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가 열렸다.

올해 큰 성과를 기록한 ‘DNA’와 ‘고민보다 GO’ 무대를 마친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의 엄청난 성과들을 브리핑해보겠다. 앨범 판매량은 142만장을 돌파했다. 그리고 전 세계 많은 차트에서 어마어마한 성과를 기록했다”며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K팝 그룹 최초 핫100 28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DNA‘는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지민은 “아주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일어났다. 여기에 있는 아미 여러분 덕분이다”고 감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이어 슈가 역시 “아미와 방탄, 방탄과 아미 올 한해 정말 열심히 달렸다. 우리 딱 박수 한 번만 칩시다”라고 말해 팬들과 자축의 시간을 가졌다.

방탄소년단의 ‘윙스 투어’는 2014년 시작한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BTS LIVE TRILOGY EPISODE)’의 마지막 시리즈로 지난 2월 고척 스카이돔을 시작으로 북남미, 동남아,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9개 도시 40회 55만 명을 동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을 개최하며 투어를 마무리 짓는다. 이후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를 잇는 새로운 앨범 발매를 위한 준비를 이어갈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