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홍종학 장관, "여성벤처기업 지원펀드 5년간 500억원 조성"

여성벤처협회 송년회 참석

"공공기관 여성기업제품 구매 목표 확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12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 열린 여성벤처협회 주관 송년행사에앞서 여성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12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 열린 여성벤처협회 주관 송년행사에앞서 여성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2일 “여성벤처기업의 활발한 창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우선적으로 매년 100억씩, 향후 5년 간 500억원 수준의 여성벤처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여성벤처협회 송년회 축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홍 장관은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가 매년 발표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유리천장 지수’에서 우리나라는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할 만큼 여성의 경제활동 여건은 아직까지 어렵다”며 “중기부가 여성과 여성기업인이 공정한 기회 속에서 유리천장 없이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그는 “여성기업 전용 연구·개발(R&D) 사업도 성과평가를 통해 확대해 나가고 여성기업 창업지원 센터를 추가 조성하겠다”며 “공공기관의 여성기업제품 우선 구매 목표도 확대하는 한편 우수 여성기업에 대해서는 정책자금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소라 여성벤처협회 회장을 비롯해 여성벤처협회 회원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