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4배 빨라진 카페24 '쇼핑 큐레이션'

상품별 상세 검색필터 적용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온라인 전문쇼핑몰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검색 기술을 도입했다.


카페24는 상품별 상세 검색필터를 적용해 기존에 비해 4배 빠른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카페24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 서비스는 판매 아이템에 맞는 스타일, 색상, 소재, 가격 등의 검색항목(filter)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검색창에 ‘빨간 원피스’를 입력하고 다시 상품 상세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했다면, 이제 ‘빨간색’, ‘원피스’, ‘M사이즈’, ‘3만~4만원대’ 등 몇 번의 상세 검색항목 클릭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관련기사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에는 △대용량의 데이터 검색에 용이한 검색엔진 기술(엘라스틱 서치)과 △인공지능 기술로 항목별 상세 검색 필터 자동 완성 기술이 적용됐다.

17만개 이상의 상품이 진열된 여성의류 쇼핑몰에서 동일한 상품을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기존 3초에서 쇼핑 큐레이션 적용 후 0.8초로 4배 더 빨라졌다.

이 밖에 최신 트렌드에 맞춘 △해시태그 기반 자동 상품진열 기능 △스마트 해시태그 설정기능 등은 소비자는 물론 운영자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소비자는 ‘겨울 신상’, ‘연말코디’ 등의 해시태그 클릭 한 번에 상품을 찾을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의 작업 없이도 간편하게 트렌드에 맞는 상품 추천을 할 수 있다.

이재석 대표는 “온라인 쇼핑 시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하는 검색편의성 제공은 구매와 가장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 전문쇼핑몰들이 경쟁력 높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검색 및 상품 추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