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20~21일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열린다…120여개 기관 참여

기획재정부는 오는 20~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한국전력공사, 대한무역투자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중소기업은행 등 120여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가해 내년 채용 규모와 채용 일정 등을 소개한다. 대한무역투자공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철도공사는 20일, 도로공사와 한국전력공사, 신용보증기금은 21일에 각각 채용설명회도 개최한다.


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은 공공기관이 마련한 부스에서 기관의 업무에 대한 설명은 물론 채용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 블라인드 채용 관련한 특강과 모의 면접을 경험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은 성별과 학력, 나이, 가족관계 등을 보지 않는 전형 방식을 말한다. 특강은 인기 TV프로그램 ‘알쓸신잡2’에 출연 중인 유현준 교수와 베스트셀러 ‘라틴어 수업’을 쓴 한동일 교수가 강의자로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20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참여한다. 김 부총리는 공공기관 채용 수기 공모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된 청년 5명과 공공기관장 등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가질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채용정보박람회 홈페이지(http://job.ali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년도 공공기관 채용정보가 담긴 자료는 해당 홈페이지에도 공개된다.

서민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