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판교 직장인 사로잡는 타운하우스 ‘수지 성복 어반하임’ 분양

경부고속도로 및 GTX(예정) 통해 강남까지 20분대, 판교까지 10분대 이동 가능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산18-1번지에 타운하우스인 ‘수지 성복 어반하임’이 분양중이다. 단지는 전용 69~84㎡ 총 58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 나들목(IC)에 위치해있어 서울 주요지 및 판교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차량으로 서울 강남 20분, 판교는 15분이면 이동가능하다. 또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2018년 연결 예정돼있어 이후 서울 양재동까지 이동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에서 광역버스를 타면 서울 강남, 광화문 및 잠실 등 서울 주요지로 환승 없이 접근 가능하며 지선버스를 이용하여 죽전 신세계 및 분당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해 개통된 신분당선 성복역을 이용해 판교, 강남 등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이와 함께 서울 삼성역~동탄역을 잇는 GTX 기흥역이 인근에 예정돼 향후 광역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수지 성복 어반하임’은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광교아브뉴프랑, 신세계백화점 판교점 등이 인근에 있으며 성복역 롯데복합몰이 2019년 오픈예정이다. 또 반경 1.5㎞ 이내에 주민센터, 병의원, 은행, 마트 등의 위치하며 인근에 아파트 1만2,000 가구가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있다.

관련기사



뛰어난 교육환경 또한 돋보인다. 레지오 에밀리아교육시스템을 도입한 동은아이유치원, 프로젝트 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벤자민 키즈덤 유치원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성서초, 성서중, 효자초, 성복고, 단국대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해 있다. 이밖에 광교산, 광교호수공원, 고기리계곡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이 단지는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또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을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4층에 위치한 가구는 복층형으로 설계돼 다락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야외 테라스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물인터넷(IoT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한 실생활이 가능하며 단지 곳곳 보안시스템을 강화해 입주민의 안전을 강화했다.

‘수지 성복 어반하임’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409-1번지 성복빌딩 201호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