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8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서울시 26일 통합설명회

서울시는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와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 중인 14개 부서 공동주관으로 26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에서 ‘2018년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2018년도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내용 및 일정에 대해 주민들에게 사전 공개하고, 주민이 희망하는 제안사업을 적기에 신청·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절차 및 보조금 집행기준과 주민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14개 부서 16개 사업의 설명 및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보육·문화·주택·환경·경제·교육·도시재생 분야 등 다양한 주제를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공모사업을 준비하는 자치구 공무원과 주민들이 전체적인 시각으로 마을사업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관련기사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는 자치구 사업추진 부서 담당 공무원, 자치구 마을센터 실무자, 마을지원활동가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스스로 해결하면서 서로 돕고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 마을공동체사업을 중심으로 각 기관 및 부서들 간 지원 연계를 강화해 주민들의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