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Consumer&Company] KT&G, 대학생에 면접 의류 무료 대여 '상상옷장' 운영





강원대학교에 설치된 ‘상상옷장’에서 대학생들이 면접용 의상을 고르고 있다. /사진제공=KT&G강원대학교에 설치된 ‘상상옷장’에서 대학생들이 면접용 의상을 고르고 있다. /사진제공=KT&G


KT&G(033780)가 대학생들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년층의 실질적인 취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KT&G는 지난해 9월부터 대학교 내 옷장과 피팅룸을 갖추고 면접 의류 일체를 재학생들에게 무료로 빌려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상옷장’을 운영하고 있다.

상상옷장은 운영 1년 만에 총 3,433명, 월평균 286명에 달하는 이용실적을 기록하며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취업 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경기대, 부경대, 안동대, 충북대 등 4개 대학교에 상상옷장을 추가로 설치해 전국 총 12개 대학교로 확대했다. 상상옷장 확대와 함께 취업 준비생들에게 유용한 면접스타일링,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촬영 등 연계 프로그램도 병행할 예정이다.

면접 정장 지원과 함께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8월에 시작된 상상커리어캠프는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진단하고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3박 4일간 약 100시간의 합숙 형태로 진행되며 모의면접, 인적성 검사와 1대 1 멘토링, 취업특강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난 8월에 진행된 6기 프로그램에서는 모의면접에 취업 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기반으로 최신 면접방식을 도입했다. 심각한 구직난으로 취업준비생들이 겪을 취업 스트레스 해소와 이들의 자신감 회복을 돕는 심리상담 토크콘서트도 함께 선보였다. 상상커리어캠프는 여타 대학생 대외활동과는 차별화된 내용과 구성이 대학생들의 호응을 얻으며, 모집 때마다 평균 1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6기까지 누적 지원자 수는 8,300여 명에 달한다.

관련기사



이와 더불어 KT&G는 지난 2010년부터 역량을 갖춘 미래 마케터를 육성하고자 ‘상상마케팅스쿨’도 운영중이다. 벌써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상상마케팅스쿨은 배출된 수강생만 1만2,000명이 넘는 국내 대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마케팅 기본 이론과 실전 브랜드 런칭 과정에 대해 들려주는 사례 강의와 더불어, 시장 이슈에 대해 스터디하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토론 강의’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더해 지역사회의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실전형 마케팅 커리큘럼’도 새롭게 추가됐다.

상상마케팅스쿨은 대학생 전문잡지 캠퍼스 잡앤조이에서 조사한 ‘최고의 대외활동-마케터 분야’에 2014년부터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마케터를 희망하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