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코웨이, 더블체인지 매트리스 3종 ‘환경마크인증’ 획득

친환경 자재사용과 유해물질 노출 감소 기능을 인정받아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한 코웨이의 더블체인지 매트리스 제품./사진제공=코웨이친환경 자재사용과 유해물질 노출 감소 기능을 인정받아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한 코웨이의 더블체인지 매트리스 제품./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021240)의 매트리스 제품 3종이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28일 자사 ‘더블체인지 매트리스 3종(CMK-SL01, CMQ-SL01, CMSS-SL01)’이 친환경 자재사용과 유해물질 노출 감소 기능을 인정받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마크인증은 제품에 ‘환경마크’를 표시해 소비자에게 친환경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다. 기업이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도록 장려하는 취지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199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코웨이 더블체인지 매트리스 3종은 제품 교환주기를 고려해 고객들의 건강과 위생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렌탈 기간 동안(6년 렌탈 기준) 상단 탑퍼를 두 번 교체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코웨이는 앞으로 렌탈·판매 중인 전체 매트리스를 대상으로 환경마크인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백주현 코웨이 기술부문장은 “코웨이는 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적 영향을 관리해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환경마크인증 획득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기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 환경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