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세종시 모든 유·초·중·고 졸업식 1월에 한다

3월에 가중된 교사업무 줄여 수업에 몰입하도록

세종시가 세종시의 모든 유·초·중·고교 졸업식을 1월 중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세종시가 세종시의 모든 유·초·중·고교 졸업식을 1월 중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


세종시 교육청은 세종시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1월 중 졸업식을 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예년보다 한 달 정도 일정을 앞당긴 이유에 대해서는 학기 초 교사 업무를 줄여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을 운영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대부분 학교는 2월 초·중순께 졸업식을 해서 3월에는 교사가 교육활동·업무추진 계획을 세우는 등 업무가 가중돼 수업 활동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관련기사



교육청은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졸업식을 포함한 모든 학사일정을 1월 말까지 종료하도록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1월 중 교원 인사를 발표해 2월에는 학교현장에서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 등으로 학교 비전과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공유하게 할 방침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교사와 학생이 만나는 출발점이자 가장 중요한 시기인 3월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수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교사들은 수업에 전념하고, 학생은 배움에 충실한 3월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아람인턴기자 ram1014@sedaily.com

장아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