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스포츠

‘평창올림픽’ 개막식 언제? 역사상 처음 ‘행사전용시설’ 강원도 다섯 아이들로 ‘겨울동화’ 그려져

‘평창올림픽’ 개막식 언제? 역사상 처음 ‘행사전용시설’ 강원도 다섯 아이들로 ‘겨울동화’ 그려져‘평창올림픽’ 개막식 언제? 역사상 처음 ‘행사전용시설’ 강원도 다섯 아이들로 ‘겨울동화’ 그려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는 9일 저녁 8시부터 9시 5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경기장이 아닌 행사전용시설에서 개막식이 열리는 건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알려졌다.


또한, ‘행동하는 평화(peace in motion)’를 주제로 강원도 다섯 아이들이 나오며 시작되는 개막식은 한편의 겨울동화처럼 그려지게 되며 이번 개막식은 양정웅 감독이 담당했다.

관련기사



이어 한국무용은 물론 첨단기술을 접목한 공연이 진행되며, 태권도와 불을 이용한 공연도, 하현우, 볼빨간사춘기, 전인권 등이 평창올림픽을 위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한편, 92개국 2,925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은 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평창 강릉 정선에서 진행되며, 폐막식은 25일 오후 8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사진=평창올림픽 제공]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