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 오후 날씨]낮 최고기온은 5∼9도 영상권 머물 전망, 밤부터 중부 눈 소식 예상 적설량은?

[오늘 오후 날씨]낮 최고기온은 5∼9도 영상권 머물 전망, 밤부터 중부 눈 소식 예상 적설량은?[오늘 오후 날씨]낮 최고기온은 5∼9도 영상권 머물 전망, 밤부터 중부 눈 소식 예상 적설량은?




22일 오늘 오후 날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끼는 가운데 중부 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곳곳에서 눈이 올 전망이다.

기상정보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북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구름만 지나는 날씨를 보이다가 밤부터 점차 흐려져 서울경기, 강원영서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예정이다.


22일 밤부터 23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2~7㎝, 서울·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 전북, 경북내륙, 울릉도·독도 1~5㎝, 전남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1㎝ 내외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또한, 22일 낮 최고기온은 5∼9도로 평년 기온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으며 서울은 6도, 수원 7도, 강릉 8도, 부산 9도 등 낮 기온은 영상권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만큼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게 좋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사진=네이버 날씨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