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HOT】 삼성전자, 갤럭시S9 공개... 최대 수혜주 TOP 7

- 하나금융투자, 삼성전자(005930) 단기 투자 유망

- 삼성전자, 기술 리더쉽 상승 - NH투자증권 목표주가는 350만원





☞ 【HOT】 삼성전자, 갤럭시S9 공개... 최대 수혜주 TOP 7 (확인)

‘비주얼 커뮤니케이터(visual communicator)’. 삼성전자가 제시한 새로운 스마트폰 혁신안이다. 삼성전자가 새로운 카메라 기능으로 무장한 ‘갤럭시S9’을 공개했다. 성장세가 멈춘 스마트폰 시장에서 말이나 글이 아닌 사진, 동영상, 이모티콘 등으로 소통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세대를 적극 공략해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계산이다.

삼성전자는 25일 오후(현지시간) 세계 각국 미디어 관계자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몬주익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행사를 갖고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이하 갤S9)과 ‘갤럭시S9+’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삼성 ‘갤S9’ 시리즈는 초당 960 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는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 기능이 탑재됐다. 현존 휴대폰 카메라 렌즈로는 가장 밝은 조리개값 F1.5와 F2.4 렌즈 ‘듀얼 조리개’도 지원한다. 이들 신 기능 모두 기존휴대폰 카메라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다. 사용자 얼굴 특징점을 분석해 나만의 아바타와 스티커를 만들 수 있는 증강현실(AR) 이모지 기능도 탑재했다.





관련기사



☞ 【여의도찌라시】강력한 급등 에너지를 응축하고 있는 "바이오 황제주"는 (클릭)

삼성전자가 ‘갤S9’에서 이같은 카메라 기능을 전면에 내세운 데는 이용자들간 커뮤니케이션의 언어가 빠르게 바뀌고 있기 때문. 열 마디 말이나 글이 아닌 이모티콘, 셀피, GIF(움짤)를 통해 메시지 뿐 아니라 감정까지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이처럼 ‘비주얼’이 새로운 언어가 되면서 음성 통화가 아닌 카메라가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의미 있는 혁신은 언제나 사람에게서 시작됐고, 발전돼 왔다”며 “갤럭시S9·S9+는 비주얼로 메시지와 감정을 공유하는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모든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S9’은 미드나잇 블랙, 타이타늄 그레이,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다음달 16일부터 미국, 중국, 유럽 등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늘의 관심 종목

아남전자(008700), 삼성전자, 대주산업(003310), 데코앤이(017680), CMG제약(058820), 현대차(005380)

☞ 【HOT】 주식 투자 경력 25년! '최고의 애널리스트' 상담 신청 (바로 입장)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