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서울경제TV] KB손보, 어린이 보행안전 위한 ‘엄마손캠페인’ 지원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7일 서울 종로구 제동초등학교서 개최된 ‘엄마손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7일 서울 종로구 제동초등학교서 개최된 ‘엄마손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서울 종로구 가회동에 위치한 재동초등학교에서 행정안전부 산하 사단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교통안전사업인 ‘엄마손캠페인’ 런칭식을 진행하고 보행안전 실습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엄마손캠페인’은 작고 왜소한 어린이들이 보행 중 운전자 눈에 잘 띄지 않아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어린이들이 노란색 손 모양의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게 하는 보행사고 위험예방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이 날 서울 재동초등학교 강당에 모인 신입생 어린이들은 경찰청과 세이프키즈 안전강사로부터 보행안전수칙을 학습한 뒤 인근 횡단보도에 모여 이론으로 배운 안전수칙들을 실습했다.

KB손보는 지난해 3월부터 ‘엄마손캠페인’을 통해 전국 184개 초등학교 대상 19,973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역시 185개 초등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총 1억여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정훈규기자cargo29@sedaily.com

정훈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