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게임으로 우리 역사 알리기 나서 게임인재단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협약

게임 통한 역사 인식 제고와 대중화에 힘 모으기로

임헌영(왼쪽) 민족문제연구소 소장과 정석원(가운데) 게임인재단 사무국장, 신용옥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지난 16일 열린 ‘게임을 통한 역사대중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게임인재단임헌영(왼쪽) 민족문제연구소 소장과 정석원(가운데) 게임인재단 사무국장, 신용옥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지난 16일 열린 ‘게임을 통한 역사대중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게임인재단



게임인재단은 지난 16일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 재단법인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함께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게임인재단과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은 게임을 통해, 역사 인식을 높이고 우리의 역사를 일반 대중에게 더욱 친숙한 형태로 알려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


특히 게임인재단은 기존 교육 중심의 게임을 넘어 재미와 몰입도를 갖춘 게임 고유의 장점을 활용해 일반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게임인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게임이 대중문화를 넘어, 사회적 역할과 시대적 메시지를 담아낼 수 있는 보다 크고 넓은 그릇이 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게임이 양적인 성장을 넘어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족문제연구소 측은 “그동안 영화 ‘암살’, 드라마 ‘각시탈’ 등 영상 영역이 역사의 대중화를 이끌어 왔던 것처럼 이번 협약으로 게임이 역사 대중화의 지평을 넓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게임인재단은 ‘존경받는 게임인’을 비전으로 삼고 게임 산업의 상생 도모와 게임 인식 개선, 게임인의 위상 제고, 후학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민족문제연구소와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은 ‘친일인명사전’을 편찬하고 ‘식민지역사박물관’ 건립을 주도하는 등 한일과거사 청산 운동의 구심 역할을 해 왔으며, 대한민국 근현대사 등 역사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