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애슬레저 룩' 인기에...레깅스 입는 남자들

AK몰 매출 석달새 80%↑

남성 레깅스 착용 사진./사진제공=AK몰남성 레깅스 착용 사진./사진제공=AK몰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진 스포츠 레깅스를 입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20일 AK플라자에 따르면 높아진 ‘애슬레저 룩’의 인기로 여성들이 주로 입는 스포츠 웨어로 알려졌던 스포츠 레깅스를 신는 남성들이 늘며 전체 스포츠웨어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 애슬레저란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에서도 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생활방식을 반영한 패션 용어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AK몰 분석 결과 지난 3년(2015∼2017년) 동안 남성 애슬레저 룩 매출이 크게 늘었다. 스포츠웨어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3년 동안 평균 9.3% 늘어난 반면 남성 레깅스 매출은 평균 25%, 남성 트레이닝복 매출은 평균 30%, 캐주얼 운동화는 평균 30% 올랐다.

최근 3개월(1월 1일∼3월 16일) 동안에는 남성 레깅스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80%, 트레이닝복은 10%, 캐주얼 운동화는 270.2% 증가했다.

AK몰 관계자는 “운동을 할 때 해당 종목의 유니폼을 입었던 과거와 달리,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애슬레저 룩을 활용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 자기관리에 철저한 남성들이 늘면서, 건강미와 몸매를 뽐낼 수 있는 애슬레저 룩이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최근 3년 남성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 상승률(단위 %)

관련기사



전체 카테고리 9.3

남성 레깅스 25

트레이닝복 30

캐주얼 운동화:30

*연 평균

*자료: AK몰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