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2018 서경 하우징페어/대우건설] 춘천 최고층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지역 랜드마크 예약

49층 주상복합 분양 돌입

입주민 카페·전망대 설치

ITX 등 교통인프라도 우수




국내 대표 종합건설사인 대우건설은 올해 전국 각지에서 정상급 기술을 바탕으로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거상품을 공급한다. 대우건설이 공급하는 주거상품 중 최고 층수 40층 이상의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 1,000가구 이상의 대규모 단지는 각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우건설이 올해 공급하는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는 강원도 춘천시에 최고 49층으로 지어지는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조감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최고 49층으로 지어질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다. 1,000가구 이상 대규모 사업장으로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의 하남 포웰시티(2,603가구), 경기도 수원시 고등지구의 수원 고등지구 푸르지오 자이(4,086가구), 수원영흥공원 푸르지오(1,948가구), 경기도 안양 호원초 주변지구(3,850가구) 등이 있다.

지난 16일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에서 문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모델하우스에는 주말 동안 3만 3,000여명이 방문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지하 7층~지상 49층 아파트 6개동 및 부대복리시설,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및 타입별 가구 수는 △84㎡ 1,083가구 △99㎡ 88가구 △120㎡P 4가구로 총 1,175가구다. 춘천시 주거시설 중 가장 높은 층수인 최고 49층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우건설은 단지에 펜트하우스, 전실형 로비, 49층 입주민 카페와 전망대 및 전용 엘리베이터 등 푸르지오 만의 고품격 설계 및 마감재를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내부에 대규모 복합상업시설도 들어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 환경도 단지의 장점이다. ITX 남춘천역, 버스터미널과 가까운 위치며 춘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 및 도로망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및 동서고속화철도(예정) 등 광역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있는 온의동은 춘천시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주거지로, 롯데마트, 춘천남부시장, 풍물시장, 메가박스, 춘천시청, 국립강원대학교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밀집해 있다. 인근에 온의3지구, 삼성SDS 첨단산업단지 등 다수의 개발사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개발사업에 따른 주거시설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가 높다.

관련기사



단지 인근의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공지천 산책로가 있고 일부 가구에서는 북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의암공원, 조각공원, 약사천 수변공원 등 주변의 쾌적한 자연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춘천시의 유명한 수목원인 ‘제이드가든’과 협업을 통해 플라워가든이 조성된다. 주변 교육환경으로는 지역 명문인 춘천고등학교를 비롯해 춘천초·중, 남춘천 초·중, 남춘천여중, 춘천교대부설초 등이 있고 구도심인 퇴계동의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청약 일정으로는 21일 특별공급에 이어 22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2년 3월이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