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코레일, ‘서비스 슬로건 및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코레일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혁신 공모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코레일은 21일부터 ‘서비스 슬로건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슬로건 공모’는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며 최우수작(1편)에는 상금 100만원, 참가자 중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1만원) 각 1매를 지급한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인공지능·빅데이터·IoT(사물인터넷)·증강현실·로봇 등 IT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다음달 20일까지 제안받는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1편) 100만원, 우수작(3편) 각 50만원, 장려작(5편)에는 각 20만원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이용자의 시각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 출발로 대국민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서비스 가치체계를 새롭게 정립해 코레일만의 새로운 서비스로 국민 편익 증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