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우리 가족 건강한 봄]일동제약 마이니

엽산·유산균·비타민...골라먹는 맞춤형 건기식

마이니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제품마이니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제품



일동제약(249420)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를 론칭하고 고객 맞춤형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마이니는 ‘내 몸을 위한 맞춤 영양정보(My Nutrition Information)’를 뜻한다. 고객들에게 맞춤형 건강을 전달하기 위해 과학적으로 제품을 설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분야별로 30여종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어 소비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고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마이니 스트레스케어B’는 지친 현대인을 위한 제품이다.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 추출물이 들어 있다. 성별에 따라 더 필요한 비타민·미네랄을 고려한 ‘마이니 활력맨’과 ‘마이니 활력우먼’도 인기다.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한 제품도 있다. ‘맘이야기 시리즈’는 임신부에게 필요한 비타민 및 미네랄 17종이 들어간 제품, 가임기 및 임신 여성을 겨냥해 레몬에서 추출한 엽산을 사용한 제품, 임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한 철분이 들어 있는 제품 등이다. 성장기에 필요한 비타민·미네랄·유산균 등이 함유된 ‘지니키즈 시리즈’는 알약 형태 외에도 씹어 먹을 수 있는 젤리, 츄어블정 형태로 어린이들이 섭취하기 편리하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을 사용해 장까지 프로바이오틱스를 안전하게 살려 보내주는 ‘마이니 지큐랩RHT’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내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데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젤리형 건강기능식품 판매에도 나섰다. 오렌지맛·포도맛 등의 젤리에 비타민B·C, 칼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등을 넣어 출시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