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EDM듀오 정킬라, 두 번째 싱글 'Daydream' 6일 전세계 발매

/사진=소니뮤직/사진=소니뮤직



대한민국 DJ/프로듀서 듀오 정킬라(JUNKILLA)가 싱글 “Daydream”을 6일 금요일 전세계적으로 공개한다.

‘Daydream’은 4월 발매 예정인 EP앨범 [Surge]의 수록곡으로, 지난 3월에 발표된 “Without You” 이후 두 번째로 발표되는 싱글이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와 중국의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의 합작 EDM 레이블인 리퀴드 스테이트 (Liquid State)와 계약을 맺고 세계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정킬라는 첫 싱글 “Without You”부터 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Spotify)에서 발매 2주만에 10만회 이상 재생되었으며, 중국 QQ차트 19위 진입, 홍콩 스포티파이 바이럴차트 9위, 대만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11위, 그리고 싱가포르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13위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 EDM씬에 한류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곡 “Daydream”은 넘쳐흐르는 사랑의 꿈 같은 기분을 표현한 일렉트로 팝 트랙으로, 연인을 절대 깨어나고 싶지 않은 달콤한 백일몽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보컬로 참여한 토마스 다니엘 (Thomas Daniel)은 미국 내슈빌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보컬리스트이자 작곡가로, 여러 아티스트와 레이블과 협업을 펼쳐오고 있다.

관련기사



대표적인 전자음악 레이블인 아르마다 뮤직(Armada Music)의 켄 로이(Ken Loi)의 곡 ‘Coming 4 U’에 참여한 바 있다.

정킬라는 곡에 대해 “우리는 보통 마이너 코드의 웅장한 곡들을 주로 만들었지만, 무언가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고 싶어 긍정적인 느낌의 업비트 트랙을 만들어보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곡이 바로 ‘Daydream’입니다. 스트링 사운드를 신서사이저 소리처럼 들리게 의도하여 좀더 댄서블한 트랙으로 만들었습니다.”고 설명했다.

싱글 발매와 함께 가사 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그래픽 및 영상 디자이너 코스미키(COSMICKEY)가 제작한 뮤직비디오는 20일 EP [SURGE] 발매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코스미키는 세련된 디자인과 트렌디한 분위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외식업체 “미즈컨테이너”와 “토끼정”의 시각디자인을 총괄 작업한바 있는 실력파 디자이너다. 코스미키는 이번 [Surge] EP의 비디오 디렉터와 비주얼 디렉터를 맡았다. 코스미키는 “거품들과 컬러 페인트는 정킬라의 메인 테마인 ‘은하계’를 연상시킵니다. 거품들이 행성, 페인트가 은하수를 나타냅니다. 또한 그것들의 선명한 색채는 영상에 꿈같이 환상적인 무드를 더합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원들은 정킬라의 심볼과 지구를 상징하며, 그것들은 모두 정킬라의 테마 색상인 보라색, 녹색, 검정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고 전했다.

정킬라가 속한 레이블 리퀴드 스테이트 (Liquid State)는 아시아를 비롯한 해외의 일렉트로닉, EDM 아티스트들을 위한 보금자리로, 세계적인 슈퍼스타 DJ 알렌 워커(Alan Walker)가 중추적인 역할로 함께 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빅뱅의 승리가 홍보대사를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정킬라는 본 레이블을 통해 2018년 4월 데뷔 EP 앨범 ‘SURGE’발매를 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