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SE★이슈]갓세븐 뱀뱀, 태국 ‘軍면제’ 확정 꽃길“사랑해줘서 고마워”

태국 출신 갓세븐 뱀뱀이 군입대 면제 확정 후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뱀뱀은 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언제나 그 자리에서 사랑해줘서 고마워요(Thank you for always be there for me love you all)”라는 글을 게재하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GOT7(갓세븐) 멤버 뱀뱀이 10일 오전 인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태국 군대 제비뽑기 일정을 마치고 입국했다. /사진=지수진 기자GOT7(갓세븐) 멤버 뱀뱀이 10일 오전 인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태국 군대 제비뽑기 일정을 마치고 입국했다. /사진=지수진 기자




/사진=지수진 기자/사진=지수진 기자


올 블랙 의상을 입은 뱀뱀은 군 입대를 결정하는 추첨식에 9일 참석했다. 이날 태국 당국은 74명의 군인을 뽑기 위해 추첨식을 진행했다. 이날 추첨식 생중계는 동시 접속 인원 2만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태국은 우리나라처럼 징병제를 실시하고 있는 국가로, 추첨을 통해 입대 여부를 결정한다. 제비뽑기를 해서 검은 공이 나오면 군대가 면제되고 빨간색 공이 나오면 입대를 해야 한다. 입영 당첨 확률은 징집해야 할 병사 수에 따라 달라지며 도중에 빨간공이 바닥나면 제비뽑기가 종료된다. 태국의 군복무 기간은 2년, 자원입대를 할 경우 6개월의 복무 기간을 거친다.

관련기사



뱀뱀은 공을 뽑기 전 예정된 인원이 모두 뽑히면서 추첨이 중단되고, 추첨식 참여 없이 군 면제를 확정 지었다. 자동적으로 군 면제를 받게 된 것. 이로써 뱀뱀은 2009년 2PM 멤버 닉쿤과 지난 1일 신체검사에서 탈락한 NCT 텐에 이어 군 면제 혜택을 받은 태국 출신 아이돌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9일 JYP 엔터테인먼트는 서울경제스타에 “뱀뱀은 이미 필요한 병력이 충원돼 뽑기 없이 군 입대가 면제됐다”고 밝혔다.

한편 갓세븐은 지난달 새 앨범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를 공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