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발로 그린 그림’ 하나로 BJ 알아맞힌 中 네티즌…“놀라워라”

중국의 유튜브 여신 펑티모(풍제막)를 찾아달라며 인터넷에 그림 한 장을 올린 네티즌이 웃음을 주고 있다.

중국 유튜브 여신 펑티모(사진=유튜브 캡처)중국 유튜브 여신 펑티모(사진=유튜브 캡처)



대만 삼립신문 등 중화권 매체들은 최근 유튜브 인기 BJ의 이름을 알려달라며 네티즌이 급하게 그린 그림 한 장을 소개했다.

화제의 그림은 아무리 봐도 초등학교 저학년이 그린 듯 엉성해 보인다. 긴 머리나 속눈썹으로 미뤄 그림 속 인물이 여성이라고 추정될 뿐, 누군가를 특정할 만한 힌트는 없었다.


윈도우 그림판으로 대충 그린 듯 보이는 그림에는 커다란 마이크도 포함돼 있었다. 이를 미뤄 일부 네티즌들은 인터넷 방송을 하는 여성이라고 추측만 할뿐이었다.

관련기사



하지만 놀랍게도 금세 정답이 올라왔다. 마이크를 유심히 살핀 한 네티즌이 펑티모의 사진을 올린 것. 질문을 게재했던 네티즌은 “이 사람이 맞다. 정말 신기하고 고맙다”고 인사했다.

그림 속 인물은 중국 유튜브에서 여신으로 통하는 펑티모가 맞았다. 현지에서 아이돌급 인기를 누리는 그는 빼어난 외모와 가수 뺨치는 노래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펑티모는 최근 유튜브를 넘어 공중파 TV에도 출연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질문을 올린 네티즌은 이름이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아 급한 마음에 그림을 그린 것으로 전해졌다.

/서경스타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김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