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역 맛집 ‘인기명’, 특색 있는 메뉴 통해 각종 모임 장소로 관심




최근 들어 똑똑한 소비 행태가 이어지고 있으면서 ‘리서슈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합리적으로 소비하려는 경향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리서슈머란, 리서처(Researcher)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시장 현황이나 제품을 파악해 합리적으로 소비하려는 경향을 가진 전문가적 소비를 의미한다. 이 같은 소비 형태는 주로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IT나 금융 쪽에 한정되었으나 식음료 업계에서도 맛과 영양 품질 등을 비교해보고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소비가 확산되면서 리서슈머, 즉, 전문가적 소비 형태를 보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시 강남구는 오피스상권이 활발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강남역 주변으로는 영화관, 로드샵, 브랜드 샵 등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VR 카페, 방탈출 카페 등 놀거리도 다채로워 강남 데이트코스를 즐기는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으며, 수요가 많은 만큼 다채로운 강남역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이 가운데, ‘인기명’은 특색있는 조합으로 눈길을 끌어 생생정보통과 같은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다. 해당 업체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한 데 모아 화려한 비주얼로 고객들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은 곳으로,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이 대표 메뉴이다. 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한쪽에는 가리비, 낙지, 전복, 오징어 등 푸짐한 조개류가 가득 들어간 조개해물찜과 다른 한 쪽에는 큼지막한 소 갈비찜이 올라가 있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조갈찜이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한 데 담겨 나와 이색적인 조합으로 두 가지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또한, 조갈찜 위에 랍스터를 통으로 올린 랍스터 조갈찜과, 다 먹고 난 후에는 조개찜에는 탱글한 칼국수 사리를, 갈비찜에는 고소한 볶음밥을 더 할 수 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가격도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가족 단위 소비자들도 외식 장소로도 사랑 받고 있다.

한편, 강남 맛집으로 추천되는 ‘인기명’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강남 모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으며, 주변 직장인들에게는 강남 회식 장소를 찾는 이들이 많아 쾌적한 공간에서 맛 좋은 식사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당일 공수하는 랍스터 및 식재료들로 신선도가 높아 건강함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며 좋은 맛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