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출신 핫펠트(HA:TFELT, 예은)이 컴백했다.
핫펠트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다이네(Deine)’ 수록 음원들과 타이틀곡 ‘위로가 돼요 (Pluhmm)’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10월 아메바컬처로 둥지를 옮긴 이후 발표한 앨범 ‘마이네(MEiNE)’로 ‘나’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냈던 핫펠트는 새 앨범 ‘다이네(Deine)’를 통해 대상을 ‘너’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분위기 역시 이전과는 사뭇 달라졌다.
앞서 티저를 통해 공개된 핫펠트의 모습만 봐도 타투에 진한 화장, 화려한 액세서리 등 도발적이고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변화를 알렸다.
이번 앨범은 ‘나를 설레게 하는 너’ 그리고 ‘나를 비참하게 하는 너’ 이 두 가지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그 가운데 타이틀곡 ‘위로가 돼요’는 사랑하는 대상으로 지칭되는 ‘너’와 사랑을 시작하려는 핫펠트의 이야기다.
‘혹시 말랑자두 좋아해요?/ 키우는 강아지 이름이 뭐예요?/ 보통 몇 시쯤 자요?/ 혹시 처음 본 사람과 밤을 보낸 적 있나요/ 알고 싶어져요 그대의 모든 걸/ 갖고 싶어져요 그대의 마음을’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는 마음은 누구나 같을 터. 사소한 행동과 말투 하나에 가슴 설레고 두근거리는 연애 바로 직전의 그 순간을 핫펠트는 재치 넘치는 가사들로 풀어내 공감을 자아냈다.
그동안 많은 자작곡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은 핫펠트는 이번에도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아티스트로서 또 한 번의 성장을 입증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