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의왕 더샵캐슬 5월 분양 예정




의왕 더샵캐슬이 5월 분양을 시작한다. ‘의왕 더샵캐슬’은 단지는 주거,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 지역의 단지를 재건축해 들어서기 때문에 입주와 동시에 이를 곧바로 누릴 수 있다.

의왕시 오전동에 위치한 단지는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단지 앞 모락로, 경수대로를 통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과 범계?평촌의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장점을 지녔다. 또한 인근에 의왕초교, 모락중교, 모락고교 등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약 2㎞ 거리로 가까워 교육여건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교통환경의 경우, 국토교통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을 고시하면서 사업이 본격 진행되고 있다. 향후 이 철도를 이용하면 인덕원~동탄 구간을 30분 대로 오갈 전망이다.


또한 ‘오전동 사거리’를 지나는 수원~구로 BRT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 노선은 장안구청부터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총 26km 구간으로 오는 12월 착공하여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는 12개 버스 노선을 이용 가능한 버스 정류장이 단지 앞에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과천~의왕 간 도로가 인접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이 짓는 ‘의왕 더샵캐슬’은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52번지에 위치한 오전 ‘가’구역을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94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인근 공인중개소는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알짜 입지에 속해 있고 ‘더샵’과 ‘롯데캐슬’이 함께 만난 브랜드 단지인 만큼 이를 노리는 수요자들이 많은 만큼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라면 발 빠르게 움직일 것을 권장한다”고 답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