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독서실 창업은 ‘코드원 에듀’ 프리미엄 1인 독서실로 시작

▲ 코드원 에듀의 캡슐형 프리미엄 1인실▲ 코드원 에듀의 캡슐형 프리미엄 1인실



최근 퇴직 후 노후 준비 혹은 투자 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하나 둘 사람이 몰리면서 창업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커가고 있으며 창업 아이템만 해도 그 수를 헤아릴 수 없다.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정적이며 안정된 수익이다. 수익을 내기 위해 사람들은 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게 현실이다. 수 많은 동종업계 업체 들과의 경쟁은 물론 본사와의 절대적인 협력관계에서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독서실 창업 전문 브랜드 ‘코드원 에듀’가 예비 창업주들과 함께 하고 있다. ‘코드원 에듀’는 프리미엄 1인 독서실(캡슐형)을 운영하고 있는 독서실 창업 전문 브랜드 업체다.

업계 최초로 독립형 1인실과 웰빙 독서실을 도입하여 프리미엄 독서실을 구현 했으며, 지금까지 많은 연구와 노력으로 보다 업그레이드 된 시설과 서비스로 수험생과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독립형 프리미엄 1인실(캡슐형)은 기존 업체들의 카페형태나 칸막이 형식의 독서실에서 탈피하여


캡슐형태의 독립 된 1인실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면서 동종업계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기사



1인실을 ‘Self Control System'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조명, 온도(냉난방 조절), 소리, 공기까지 본인이 집중하기 가장 좋은 환경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친환경 자재로 시공하여 수험생의 집중력은 물론 컨디션 건강까지도 신경 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웰빙 스터디 카페는 바닥과 벽면을 원적외선과 항산화 물질이 방출되도록 시공하여

독서실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간에서도 수험생과 학생들이 최고의 컨디션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외에 푸드존을 설치하여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고 서비스존에서는 복사, 팩스, 프린트 등 OA작업이 가능하다. 인강실을 별도로 설치하여 독서실 내에서도 인강 수업도 청취 가능함은 기본이고 카운터에 테블릿PC를 비치하여 열람실 내에서도 더욱 편안히 학습 할 수 있도록 했다.

독서실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는 신규창업주나 혹은 독서실 리모델링을 생각하는 기존 점주에게 고민 속 가벼운 시공 상담이라도 받아 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