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병원경영의 길잡이 ‘병원경영표준5모델’ 3쇄 출간




의료기관들이 치열한 경쟁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조언을 담은 책 ‘병원경영표준5모델‘이 출간 10개월 만에 3쇄를 발행했다.

지난해 5월 첫 출간된 ‘병원경영표준5모델’은 병원컨설팅의 선두주자인 세마그룹 우기윤대표가 직접 병원컨설팅을 하며 수많은 의사와 직원, 환자들을 만나면서 접한 병원경영의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과 사례가 집약되어 있다.


잘 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씽킹 로직을 제시하고 100여개 병원컨설팅을 통해 구축한 규모별, 진료과별 Best Practice(세계 최고의 성과를 낸 운영방식)를 ▲VISION(비전) ▲MARKETING(마케팅) ▲CRM(고객관계관리) ▲HR(인적자원개발) ▲CS(고객만족)로 병원에 맞게 적용하는 방법을 차근 차근 풀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책은 병원운영과 경영에 필요한 전체를 숲으로 보여주고,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시스템은 병원과 환자들에게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의 비용(cost)대비 가치(value)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책의 뒤편에는 병원경영표준5모델을 접한 병원장들의 진솔한 후기들이 기재되어 있다.

관련기사



“병원경영을 시작하는 분이나 관심 있는 분들의 필독서”,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최선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가이드”, “병원경영에 꼭 필요한 내용만을 담아놓은 필수 참고서”라는 등 추천사를 비롯하여 병원장 25명의 후기로 병원에 대한 저자의 신뢰를 알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강렬한 잔상이 남는 것은 “경영이론에 대한 원론적인 내용만을 소개하는 대부분의 책들과의 차별성” 때문만은 아니다. “우리 병원, 의료기관의 실정에 맞는 시스템”에서 오는 이해, 그리고 마지막 장을 덮고 난 후 오는 강렬한 공감 때문일 것이다.

병원경영표준5모델은 세마그룹 사이트 or 교보문고, yes24에서 구입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