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전노래방 창업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이유 있는 선택




4월도 벌써 절반가량이 지났다. 새해를 맞아 뜨거웠던 창업시장의 열기도 조금 주춤하는 모양새다. 작년에 이어 올 상반기 창업 흐름 역시, 초기 투자 비용 회수 가능성이 높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의 강세가 이어졌다. 그 중에서도 전문 집단의 체계적인 지원 하에 비교적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과 관련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기본적인 창업 지식이나 매장 운영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주에게 제격이다. 이미 시장에서 사업성을 검증 받아 어느 정도의 안전성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운영관리 시스템과 탄탄한 본사 지원 및 체계적인 교육 등을 통해 운영의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모든 프랜차이즈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힘쓰는 것은 아닌 만큼, 업체 선정 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나, 최근 들어 동종 업계의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으로 증가하고 있어 독자적인 시스템과 확실한 차별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졌다. 본사의 역할에 따라 창업의 성공 여부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 창업 전문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더욱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실시하는 ‘2017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에서 업계 최초 우수브랜드 선정됐으며, 매일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이름을 올리며 업계 내 신뢰도를 쌓고 있다.


특히,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하는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이후 창업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매출 ▲이익 ▲평균 영업 연수 등의 항목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는데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이러한 까다로운 심사를 모두 통과하며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순위권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관련기사



이에 그치지 않고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최근 우리은행과 MOU 협약을 맺고, 창업주들의 동전노래방 창업비용 절감을 위한 지원책으로 우리프랜차이즈론을 출시했다. 예비 창업자와 기존 점주들은 이를 통해 ▲운전자금 대출 최대 2억원 ▲시설자금 대출 최대 1억 5천만원 이내의 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리프랜차이즈론’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창업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다. 금번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절감 프로모션으로는 기본형 혜택 ▲흡연실 무상시공 지원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시스템 지원과 선택형 혜택 ▲IOT시스템적용 ▲무이자대출 3천만원 ▲스마트월체어 무상업그레이드 혜택 등이 있다.

㈜루센트 세븐스타코인노래방 이종민 대표는 “본사는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다양한 심사 기관을 통해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연구/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